레츠코레일 홈페이지 로그인할 때 비밀번호 찾기

레츠코레일 홈페이지에서 로그인할 때 '코레일멤버십번호 찾기'에 이어 비밀번호 찾기를 알아보겠습니다.

 

엄밀히 말하면 비밀번호는 찾는 것이 아니라 재설정하는 것입니다.

 

비밀번호는 레츠코레일홈페이지와 코레일톡 앱에서 사용하는 온라인용과 자동발매기와 역창구에서 사용하는 현장발권용 비밀번호로 이원화되어 있습니다.

 

굳이 이렇게 구분하여 사용하는 것은 자동발매기와 역창구의 카드리더기에서 영문과 특수기호 등을 지원하지 못할 뿐더러, 열차출발시각이라는 제약을 받는 철도이용의 특성상 이용자의 불편이 상당하기 때문입니다.

 

 

 

 

▲ 레츠코레일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로그인-비밀번호찾기를 클릭합니다.

 

등록된 이름과 회원번호를 입력합니다.

 

 

간편찾기 - 휴대전화 인증을 선택하면 등록된 이름과 휴대전화번호가 자동으로 입력되어 있습니다.

 

휴대전화번호 옆에 있는 인증번호받기를 클릭합니다.

 

등록된 휴대전화번호로 아래 그림과 같은 인증번호 문자가 오면 인증번호입력란에 입력해 주세요.

 

 

▲ 간편찾기-휴대전화인증에서 코레일이 보낸 인증번호

 

 

▲ 인증이 완료되면 비밀번호를 재설정하는 화면으로 바로 넘어 갑니다.

 

A와 B 어느쪽을 먼저 변경해도 상관없습니다. 하나씩 차례로 번호를 변경합니다.

 

코레일멤버십의 비밀번호는 현재 위와 같이 인터넷용과 현장용으로 이원화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는 코레일홈페이지만 8자리이상의 비밀번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즉, 자동발매기, 역창구, 코레일톡어플은 회원번호와 네자리숫자 비밀번호만으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 비밀번호 재설정이 제대로 이루어지면 위와 같이 '정상적으로 수정되었습니다'라는 멘트가 나옵니다.

 

양쪽모두 변경해도 되고, 모르는 한쪽만 변경해도 됩니다.

 

C를 클릭하여 로그인정보가 제대로 되었나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