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톡에서 승차권영수증 팩스로 보내는 방법

코레일톡 앱에서 영수증을 팩스로 보내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보통 열차를 이용하고 자신의 직장에서 비용처리하기 위해서 승차권을 영수증으로 제출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모바일티켓의 경우엔 제출할 수 없기 때문에 역창구에서 종이승차권으로 재발권하여 제출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지요. 이 방법도 괜찮은 방법입니다만 코레일톡 앱에서 바로 자신의 직장으로 모바일팩스를 이용하여 영수증을 제출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철도회원이든 미등록고객이든 상관없이 이용할 수 있지만 승차권을 확인해야 영수증을 팩스로 보낼 수 있으므로 반드시 로그인을 한 다음에 진행합니다.

 

 

 

 

한가지 알아두셔야 할 점은 영수증을 모바일팩스로 회사에 제출하는 방법은 안드로이드폰(삼성이나 엘지스마트폰)만 가능하다는 것인데요.

 

아이폰의 경우엔 대신 메일로 보낼 수 있는데요. 다음 글에서 연속해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안드로이드폰에서 모바일팩스를 보내기 위해서는 모바일팩스 앱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만약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중간에 설치를 요청하게 되니까 그때 설치해도 무방합니다.

 

구글플레이에서 에스케이텔링크의 모바일팩스를 설치합니다.

 


 

코레일톡 앱을 실행하여 승차권확인이나 승차권 구입이력 메뉴로 들어가 보내고자 하는 승차권을 먼저 찾습니다.

 


 

승차권을 확인하려면 당연히 로그인을 요청하게 됩니다.

 

아직 로그인이 안되어 있다면 철도회원은 위쪽에서, 미등록고객은 아래쪽 메뉴를 이용해 로그인합니다.

 


 

원하는 승차권을 찾았나요?

 

그렇다면 QR코드를 눌러보세요. 영수증의 상세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역창구에서 신용카드로 결제할 경우 결제내역만 나오고 승차열차나 구간 등 여정은 나오지 않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티켓의 모바일영수증은 종이승차권처럼 상세한 경비내역을 알 수 있어 회계담당자가 좋아합니다.

 


 

 

영수증의 아래쪽에 있는 영수증 팩스 발송 메뉴를 눌러주세요.

 

※ 참고로 구입이력에서 반환된 승차권에 대한 영수증을 보낼 경우 영수증의 상세내역에서도 상단에 반환영수증이라고 표시됩니다.

 


 

설치되어 있는 모바일팩스가 실행되며 영수증이 팩스전송형태로 바뀝니다.

 

하지만 위 그림의 점선부분이 실제 팩스에서 받게 될 부분인데요.

 

그렇게 되면 영수증내용이 너무 작게 나오게 됩니다.

 

오른쪽 파란색 네모부분을 누르게 되면 영수증내용을 적당하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촬영한 사진의 크기를 조절할 때 처럼, 상하좌우 버튼을 이용해 크기를 적절하게 조절합니다.

 


 

크기를 조절한 상태의 화면입니다(A부분). 적당하죠?

 

실제 팩스를 받을 수 있는 전화번호를 입력하고(위①), 아래쪽 팩스발송을 누르면 발송이 진행됩니다.(위②)

 


 

모바일팩스로 영수증이 발송중입니다.

 


 

 

 

실제 A4용지로 도착된 팩스입니다.

 


 

모바일팩스의 발송내역에서 그동안 보낸 영수증의 상세한 내역을 알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