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계적 일상회복에 따른 열차이용안내
- 기차이용안내
- 2021. 11. 20. 18:07
그동안 여가생활이 목적인 관광열차는 방역조치의 일환으로 모두 운행이 중단되었는데요. 작년 8월에 잠시 운행이 재개되기도 했었지만 다시 기약할 수 없는 운행중지에 들어갔습니다. 하지만 이제 단계적 일상회복(위드 코로나) 시행에 따라 주요 관광열차가 운행을 재개하게 되었고, 승차권 구입할 때 있었던 제한사항도 일부 완화가 되었습니다.
단계적 일상회복의 본격 시행에 앞서 이미 기차역에는 이용객이 눈에 띄게 늘기 시작했습니다. 이번 완화된 조치는 코로나 확산 여부와 추이에 따라 더 완화될 수도 또는 강화될 수도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 알아보겠습니다.
1. 관광열차 운행 재개
남도해양열차(S-train), 평화열차(DMZ-train), 정선아리랑열차(A-train), 경북관광테마열차를 제외한 동해산타열차, 백두대간협곡열차(V-train), 남도해양열차(S-train), 서해금빛열차(G-train), 바다열차(SEA-train)는 운행을 다시 시작합니다.
카페와 족욕설비 등 코로나 감염 우려가 있는 차내시설과 서비스는 운영을 하지 않습니다.
■ 승차권 발매개시 : 2021. 11. 9.(화) 14:00부터
■ 운행개시일 : 2021. 11. 12.(금)부터
2. 인천공항행 리무진버스 운행
광명역 도심공항터미널의 운영 중지로 함께 멈췄던 인천공항행 6770번 리무진버스도 운행을 재개하였습니다.
다만, 도심공항터미널은 여전히 운행 중지 상태이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운행재개일 : 2021. 11. 18.(목)
■ 승차권구입 : 코레일톡 및 전국 철도역
■ 운행시간 : 06:30~21:30
■ 운행시간표 : 아래 이미지 링크 참조
3. 승차권 발매 제한사항 완화
승차권은 4매까지만 구입할 수 있었고, 좌석이 매진돼도 입석승차권은 발매가 제한되어 불편이 많았는데요.
이제 코로나 이전과 같이 최대 9매까지 구입할 수 있으며, 완전한 입석 제한의 해제는 아니지만 열차마다 일정량의 입석승차권의 발매가 가능하여 다소 여유가 생기게 되었습니다.
■ 발매제한 완화 : 2021. 11. 5.(금)부터
■ 승차권 발매매수 : 1인당 최대 9매까지 구입 가능
■ 4인 동반석 : 세트 승차권 발매 재개
■ 자유석 : 코로나 이전 수준으로 발매 재개
■ 입석 : 열차마다 제한적 발매
여러 제한사항이 완화되고는 있지만 열차이용시 방역사항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마스크는 바로 쓰고, 물을 제외한 음식물은 먹지 않고, 대화는 자제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