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츠코레일, 2015년 여름내일로티켓 발매시작

2015 여름내일로티켓의 발매가 시작되었습니다.

내일로티켓은 KTX와 관광열차를 제외한 거의 모든 기차를 이용해 5일 또는 7일간 전국토를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자유여행패스입니다. 

 

내일로티켓은 이용층이 주로 대학생들이기 때문에 방학이 있는 여름시즌과 겨울시즌에만 운용을 합니다.

최근엔 내일로티켓을 운용하지 않는 기간을 이용해 '내일로티켓-보라매' 라는 공군장병 전용의 내일로티켓도 발매하고 있습니다.

 

  군장병용 내일로티켓-보라매 알아보기  

 

내일로티켓이 방학시즌에만 운용한다고 해서 대학생들만 이용할 수 있는것은 절대 아닙니다.

구입연령의 하한선이 없는만큼 자격만 된다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어린이를 5~7일간 단독으로 여행시킬 부모님은 안 계시겠죠?

 

내일로티켓에 대해 부족한 부분은 아래의 자주하는 질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내일로티켓 자주하는 질문 총정리  

 

 

■ 내일로티켓 발매기간

- 발매기간 : 2015.5.25(월) ~2015.8.31(월) 99일간 

- 이용기간 : 2015. 6. 1(월) ~ 2015. 9. 6(일), 98일간

 

이용일 기준 7일전부터 구입이 가능하므로 발매기간과 실제 이용기간은 같거나 다를 수 있습니다.

5월 25일에 구입이 가능한 내일로티켓은 2015. 5. 1(월)부터 사용할 수 있는 승차권입니다.

 

발매 마감일인 2015년 08월 31일(월)에 5일권을 구입할 경우 9월 4일까지 사용가능하며, 7일권을 구입할 경우 9월 6일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 내일로티켓 종류 

- 5일권과 7일권 내일로티켓 두가지 권종이 있습니다.

 

5일권은 56,500원, 7일권은 62,700원입니다.

9일권은 2013년 동계 내일로티켓 시즌에 잠깐 운영되었지만 판매부족으로 사라지고, 오히려 시범운영했던 5일권이 인기를 끌면서 2013년 여름시즌부터 두개만 운영하고 있습니다.

 

 

■ 내일로티켓 구입방법

- 레츠코레일홈페이지(letskorail.com)와 역창구에서 구입가능

 

레츠코레일 홈페이지(www.letskorail.com)나 역창구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승차권의 형태는 SMS티켓, 스마트폰티켓(코레일톡), 카드형으로 발권 받을 수 있습니다.

 

정기승차권 형태의 카드형(흔히 '중기권'이라 함) 내일로티켓은 홈페이지에서 예약 후 역창구에서 발권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역창구에서도 위의 세가지 형태의 내일로티켓을 발권 받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티켓으로 발권 받을 수 있다고 해서 승차권 구입어플인 코레일톡으로 내일로티켓을 구입할 수는 없습니다.

스마트폰은 단지 발권수단에 불과합니다.

 

 

■ 내일로티켓의 이용대상

- 만 25세 이하

※ 2015 여름내일로티켓에 한하여 만 28세이하까지 구입가능

- 해당연령 여권소지 외국인도 이용가능

 

여행시작일 기준 만28세 이하(해당연령 여권소지 외국인도 이용 가능)만 구입할 수 있습니다.

2015년 6월 1일부터 이용이 가능하므로 1986년 6월 1일 이전에 태어난 사람(만29세)은 구입할 수 없고, 6월 2일이후에 태어난 사람부터 이용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2015 하계내일로티켓의 발매 마지막날인 2015년 8월 31일은 1986년 8월 31일이전에 태어난 사람은 이용할 수 없고, 1986년 9월 1일 이후에 태어난 사람만 가능합니다.

 

 

■ 내일로티켓으로 탈 수 있는 열차

- ITX-청춘, ITX-새마을, 새마을, 누리로, 무궁화, 통근열차

 

좌석을 지정받을 수는 없고 입석 또는 자유석으로 승차해야 합니다.

자유석은 시간대별로 탄력적으로 운용하고 있으므로 자유석칸이 없을 경우 입석으로 승차해야 합니다.

 

 

■ 내일로티켓 할인혜택

- 좌석지정할인은 역창구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편도2회 주중에 한하여 KTX와 ITX-청춘열차를 제외한 일반열차의 일반실 50%를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ITX-청춘열차의 경우는 입석 또는 자유석으로 승차는 할 수 있지만 할인혜택을 받을 수 없습니다.

 

또한 관광전용열차인 O-train(중부내륙열차), S-train(남도해양열차), DMZ-train(DMZ평화열차), A-train(정선아리랑열차), G-train(서해금빛열차)은 주중과 주말 상관없이 총 결제금액의 50%를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그외 코레일의 각 지역본부가 제휴사와 맺은 제휴혜택을 누릴 수도 있습니다.

 

 

■ 내일로티켓의 반환

일단 사용시작일부터는 반환을 할 수 없습니다.

 

내일로티켓은 일단 사용을 시작하면 반환을 할 수 없습니다.

'사용을 한다'는 것은 실제 승차여부에 관계없이 사용일자가 시작되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사용기간내에 승차가능열차를 횟수에 관계없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므로 승차여부를 판단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아직 사용시작일전이라면 반환이 가능합니다. 이 경우 최저수수료 400원을 빼고 반환받을 수 있습니다.

 

 

■ 내일로티켓의 기간변경 

일단 사용시작일부터는 시작일을 변경하거나 기간을 연장할 수 없습니다.

 

정확히 말하면 내일로티켓은 일반 정기승차권처럼 사용여부와 관계없이 변경할 수 없습니다.

사용시작일 이전이라면 일단 반환 후 원하는 내일로티켓으로 다시 구입하는 것은 가능 합니다.

즉, 같은 권종(5일권 또는 7일권)이라도 사용시작일을 변경하거나, 5일권과 7일권 상호간 변경은 할 수 없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