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티켓 당첨할인쿠폰 발급이 중지됩니다.

셀프티켓을 이용할 때 무작위로 당첨되는 할인쿠폰의 발급이 8월 20일부터 중지되었습니다.

 

셀프티켓은 레츠코레일 홈페이지와 승차권예매 앱인 코레일톡, 그리고 흔히 매표창구 옆에 있는 승차권자동발매기를 이용하여 스스로 구입하는(자가발권) 승차권을 말합니다.

 

승차권은 매표창구를 이용하여 구입하던 시절에서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스마트폰으로 구입하는 시대로 빠르게 바뀌었고, 그 비중은 80%에 육박하게 되었습니다. 그 과정에는 자가발권을 유도하기 위해 일정비율로 운임을 할인해주거나 당첨형식으로 할인쿠폰을 발급하는 등 유인책을 제시했는데요. 자가발권으로 빠르게 정착한데에는 셀프티켓의 편의성에 주원인이 있겠지만 이러한 당근도 어느정도 거들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이번에 발급이 중지되는 할인쿠폰은 무작위로(랜덤으로) 당첨되는 할인쿠폰에 한합니다.

 

즉, 코레일멤버십회원이 ITX-새마을, 새마을호, 무궁화호 등 일반열차를 이용하면서 누적된 실적에 따라 발급되는 할인쿠폰은 중지대상에 해당되지 않고 계속 발급됩니다.

 

또한 이미 발급된 할인쿠폰이 있는데 아직 유효기간내라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 승차권 자동발매기에서 발급되는 할인쿠폰

왼쪽쿠폰은 코레일멤버십번호를 입력하고 승차권자동발매기를 이용할 경우 발급되는(당첨되는) 할인쿠폰입니다. 쿠폰은 멤버십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쿠폰은 할인쿠폰이 바로 발급되는 것으로 멤버십이외의 경우에 당첨되는 쿠폰입니다.

쿠폰자체를 제출하면 할인이 가능합니다.

 

 

 

▲ 홈페이지나 코레일톡 앱을 이용하여 승차권을 구입할 경우 발급되는 할인쿠폰입니다.

 

 

중지되는 제도에 대해 너무 자세하게 안내가 되었나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