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차 이용할 때 도움되는 어플(앱)들
- 코레일톡 사용방법
- 2020. 11. 8. 18:02
기차를 이용할 때 도움이 되는 어플들을 소개합니다.
기차를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이미 한번 쯤 이용해 보셨을 어플들인데요.
비대면, 비접촉시대에 스마트폰 앱을 이용하면 접촉은 최소화하고 편리함은 추가로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어플 사용을 적극 권장합니다.
이 앱들은 원천정보를 가지고 있는 철도운영기관에서 직접 관리하고 있기 때문에 무엇보다 정보의 정확성에서 믿을 수 있습니다. 또한 대부분의 어플들이 이미 오래전에 출시되어서 상당히 안정화가 되었다는 겁니다.
그럼 소개 시작합니다.
국민앱이라고도 할 만큼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최고의 철도앱입니다. 사용해 보지 않은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사용한 사람은 없다고 하죠.
다양한 기능이 있지만 무엇보다 실시간 열차시간표는 물론이고 모바일 승차권까지 예약과 발권까지 할 수 있기 때문에 열차를 자주 이용하신다면 꼭 설치해야 할 어플입니다..
iOS는 앱스토어에서 '코레일톡' 검색하면 '코레일톡+'로 나온것을 설치해 주세요.
철도역사를 이용하는데 도움을 주는 앱인데요. 매표소, 화장실, 승강장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본인의 현재위치를 기반으로 안내하니 블루투스 기능을 켜고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앱은 최근에 출시했기 때문에 제공되는 역이 아직은 많지 않네요. 일단 KTX주요역만 제공하고 차츰 제공하는 역을 늘려간다고 합니다.
예전의 코레일전철톡이 서비스를 중지했다가 다시 코레일 지하철톡이라는 새이름으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출발역을 지정하면 현재 열차의 움직임까지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등 한층 업그레이드 되어 나타났습니다.
스마트폰의 NFC기능을 이용하여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교통카드입니다.
기차, 지하철, 버스, 택시 등 대중교통은 물론이고 편의점이나 주차장에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KTX좌석에서 볼 수 있는 차내잡지를 모바일로 볼 수 있는 어플입니다.
차내잡지 그대로 볼 수 있기 때문에 스마트폰보다는 태블릿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여행, 문화, 라이프 등 같은 섹션별로 모아서도 볼 수 있기 때문에 좋습니다.
수서고속철도의 실시간 열차시간표와 승차권을 예약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