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톡에서 신용카드로 결제하기

코레일톡 어플에서 신용카드로 결제하는 방법을 찾지 못하신 분들을 종종 보게 되는데요. 어쩌면 결제방법을 알지 못해서가 아니라 신용카드 결제메뉴(결제탭)를 찾지 못해서 다음 단계로 넘어가지 못하는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어군요.

 

이는 간편결제 등 다양한 결제방법들이 등장하면서 기본메뉴였던 신용카드 결제탭이 간편결제에게 우선권을 내주면서 메뉴를 찾아야 하는 일이 생겼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아직은 모바일예매에 익숙하지 않거나 비교적 연세가 많으신 분들에게는 충분히 불편으로 여겨질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 간단하게 신용카드 결제메뉴의 위치를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코레일톡 앱에서 신용카드로 결제하기

 

카드결제의 메뉴위치

 

위 이미지에서 보시다시피 카드결제 메뉴는 왼쪽 상단에 비교적 눈에 잘 들어오는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왜 찾지 못하는 것일까요?

 

익숙치 않은 몇몇 분들의 의견을 들어보면 카드결제메뉴가 현재 결제페이지의 일부분으로 보여서 이미 카드결제단계로 들어와 있는 것으로 알고서 카드정보를 입력하는 창을 찾게 된다는 것입니다. 충분히 공감이 가는 부분이더군요.

 

어쩌면 사소할 수도 있다고 생각되지만 한편으론 그렇기에 개선의 여지도 간단할 수도 있겠다 생각됩니다.

그래서 아래와 같이 메뉴를 구분짓거나 통합하는 방식으로 개선안을 한번 만들어 보았는데요. 내부적인 어려움이 없다면 참고하시고 다음 업데이트에 반영해주신다면 코레일톡의 사용편의성이 훨씬 더 나아지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결제화면 변경제안_1안

 위와 같이 탭을 이용하는 메뉴라면 구분선과 바탕색을 이용하여 카드결제와 간편결제를 확실하게 구분 짓는 것이 좋겠습니다.

 

결제화면 변경제안_2안

 

탭을 이용하지 않는다면 아예 간편결제를 별도의 '간편한 결제수단'이라는 인식을 주지 않고 위와 같이 신용카드결제와 함께 결제수단의 하나로 동등하게 인정(?)해 주는 것은 어떨까요?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