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로 좌석배치도

무궁화호를 대체할 목적으로 2009년 처음 도입되어 현재 장항선중에서도 서울~신창 구간에만 정기적으로 운행중입니다.

 

앞으로 2023년까지 노후된 무궁화호를 완전히 대체해 나갈 예정이며 경부선 등 나머지 구간에서는 주말임시열차로 배차하거나, O트레인, E트레인 등 관광열차로도 리뉴얼하여 운행하고 있습니다.

 

4량 1편성으로 전체 좌석은 259석입니다. 중련운전(2개열차를 하나로 연결운행)을 할 수도 있지만 객차부족으로 임시열차는 4량 1편성으로만 운행하고 있습니다.

 

 

 

 

누리로는 수도권전철의 고상홈과 일반노선의 승강장에도 승하차가 가능하도록 제작되었기 때문에, 도착역에 내리기 위해 문에서 기다릴 때는 발판의 노란선 안에는 들어가지 않아야 문이 정상적으로 열립니다.

 

 

  누리로 좌석배치도  

 

 

운전실
 
1D 1C 서울
용산
동대구




누리로
①호차
(일반실)



 
천안
신창
태화강
부산
1B 1A
2D 2C 2B 2A
3D 3C 3B 3A
4D 4C 4B 4A
5D 5C 5B 5A
6D 6C 6B 6A
7D 7C 7B 7A
8D 8C 8B 8A
9D 9C 9B 9A
10D 10C 10B 10A
11D 11C 11B 11A
12D 12C 12B 12A
13D 13C 13B 13A
14D 14C 14B 14A
15D 15C 15B 15A
16D 16C 16B 16A
17D 17C 수화물선반
 

 


 

 
장애인
화장실
  남자
화장실
 
1D
전동휠체어
    1A
휠체어
2D
전동휠체어
  2A
휠체어
3D
휠체어
  서울
용산
동대구




누리로
②호차
(일반실)



 
천안
신창
태화강
부산
3B
휠체어
3A
휠체어
4D 4C 4B 4A
5D 5C 5B 5A
6D 6C 6B 6A
7D 7C 7B 7A
8D 8C 8B 8A
9D 9C 9B 9A
10D 10C 10B 10A
11D 11C 11B 11A
12D 12C 12B 12A
13D 13C 13B 13A
14D 14C 14B 14A
15D 15C 15B 15A
16D 16C 16B 16A
17D 17C 수화물선반
 

2호차 휠체어석은 안전벨트가 가능며, 전동휠체어석은 좌석이 없습니다.

    단지, 전동휠체어의 흔들림을 막기위해 고정장치만 있는 공간일뿐입니다.

 


 

 
1D 1C 서울
용산
동대구




누리로
③호차
(일반실)



 
천안
신창
태화강
부산
1B 1A
2D 2C 2B 2A
3D 3C 3B 3A
4D 4C 4B 4A
5D 5C 5B 5A
6D 6C 6B 6A
7D 7C 7B 7A
8D 8C 8B 8A
9D 9C 9B 9A
10D 10C 10B 10A
11D 11C 11B 11A
12D 12C 12B 12A
13D 13C 13B 13A
14D 14C 14B 14A
15D 15C 15B 15A
16D 16C 16B 16A
17D 17C 17B 17A
18D 18C 수화물선반
 
 
수유실   공용화장실

 


 

 
수화물선반 서울
용산
동대구




누리로
④호차
(일반실)



 
천안
신창
태화강
부산
1B 1A
2D 2C 2B 2A
3D 3C 3B 3A
4D 4C 4B 4A
5D 5C 5B 5A
6D 6C 6B 6A
7D 7C 7B 7A
8D 8C 8B 8A
9D 9C 9B 9A
10D 10C 10B 10A
11D 11C 11B 11A
12D 12C 12B 12A
13D 13C 13B 13A
14D 14C 14B 14A
15D 15C 15B 15A
16D 16C 16B 16A
17D 17C 17B 17A
 
운전실

 

 

■ 다른 열차의 좌석배치도

 

  KTX 좌석배치도 

 

  KTX-이음 좌석배치도 

 

  KTX-산천(A타입) 좌석배치도   

 

  KTX-산천(B타입) 좌석배치도  

 

  ITX-청춘 좌석배치도   

 

  ITX-새마을 좌석배치도  

 

  새마을호 좌석배치도  

 

  무궁화호(A타입) 좌석배치도 

 

  무궁화호(B타입) 좌석배치도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