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차표를 싸게 살수 있는 할인쿠폰의 종류

몇일 전에 코레일톡에서 전자할인쿠폰 사용방법에 대해 글을 올려드렸는데 추가설명이 필요할 것 같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기차를 이용할 때 사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은 크게 전자할인쿠폰과 종이할인쿠폰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전자할인쿠폰은 회원에게만 제공하는 것으로 레츠코레일과 코레일톡 어플에서 회원계정에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전자할인쿠폰은 다시 멤버십회원에게 실적에 따라 제공하는 회원쿠폰, 인터넷승차권구입을 권장하기 위해 제공하는 셀프티켓할인쿠폰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 전자할인쿠폰이 발급되었다는 코레일의 알림메일

 

종이할인쿠폰은 매표창구보다는 자동발매기로 이용을 유도하기 위해 제공하는 당첨할인쿠폰이 있습니다.

 

간단히 표로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할인쿠폰의 종류

구분

전자할인쿠폰

종이할인쿠폰

종류

회원쿠폰, 셀프티켓할인쿠폰

셀프티켓 할인쿠폰

제공형태

회원계정에 자동입력

종이쿠폰

제공대상

회원

회원, 비회원

제공조건

회원실적, 인터넷구입

자동발매기 구입, 이벤트참여

이용방법

레츠코레일, 코레일톡 어플, 역창구

레츠코레일, 코레일톡어플, 역창구

 

▲ '코레일톡 어플'의 메뉴-할인쿠폰에서 확인한 전자할인쿠폰 중 회원쿠폰

 

회원쿠폰은 코레일멤버십회원(철도회원) 본인은 물론이고 함께 구입(동반)한 승차권의 전체이용금액을 그대로 실적으로 적립하게 되며, 이 실적에 따라 할인쿠폰을 제공합니다.

 

 

▲ '레츠코레일 홈페이지'의 마이페이지-할인쿠폰확인에서 확인한 셀프티켓할인쿠폰

 

이 제도는 2013년 7월부터 시행되었고 기존의 제도는 회원본인이 이용한 금액의 5%를 포인트로 적립하고, 적립된 포인트는 현금처럼 승차권을 구입하는데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실적적립에 따른 쿠폰제공방식은 30만원이 될때마다 10% 할인쿠폰을 제공하고, 이와는 별도로 상반기와 하반기에 100만원 이상 적립한 코레일멤버십회원에게 30% 할인쿠폰이 제공됩니다.

 

 

▲ 자동발매기에서 당첨된 종이형태의 셀프티켓할인쿠폰

 

역창구보다는 자동발매기로  구입을 유도하기 위해 랜덤으로 제공하는 당첨쿠폰입니다.

당첨당일에는 사용할 수 없고, 다음날 부터 사용이 가능합니다. 유효기간은 3개월입니다.

 

※ 2020년 현재, 종이할인쿠폰은 더이상 발급되지 않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