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츠코레일 홈페이지에서 종이할인쿠폰으로 승차권 구입하기

이미 기차를 이용할 때 사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의 종류와 사용방법에 대한 글을 몇개 올려 드렸습니다.


할인쿠폰에는 전자할인쿠폰과 종이할인쿠폰이 있다는 것, 그리고 이를 코레일톡 어플에서 할인쿠폰을 적용하여 승차권을 구입하는 방법까지 말이죠.

 

물론 전자할인쿠폰이든 종이할인쿠폰이든 모두 역창구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역창구에서는 단지 제출만 하면 알아서 해주기 때문에 설명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자 그럼 그 마지막편으로 레츠코레일 홈페이지(letskorail.com)에서 종이할인쿠폰을 사용하여 승차권을 구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 글을 다 보신분들이라면 굳이 이 글을 읽지 않고도 할인적용을 무난히 하실 수 있으리라 봅니다.


그럼 모르시는분들을 위해 그림을 보면서 설명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지금은 사라진(언젠가 또 나타날지 모르죠..) 종이할인쿠폰

 

▲ 레츠코레일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을 한다음 원하는 일정에 맞게 입력한 후 조회하기를 클릭합니다.

 

▲ 이번에는 무궁화를 한번 이용해 볼까요?

원하는 열차의 예약하기 또는 좌석선택을 클릭합니다.(위 그림의 A)

 

이 열차는 호남선이 아닌 장항선을 경유하여 익산역까지 우회하여 운행하는 열차로 운임은 약 30분 정도 더 소요됩니다.(위 그림 B)

 

혹시나 열차를 선택하실 때 참고하시라고 굳이 이 열차를 선택하여 설명을 드립니다.

 

▲ 운임추가할인선택에서 할인쿠폰을 선택합니다.

 

회원쿠폰은 코레일멤버십 실적에 따라 자동으로 회원의 계정에 들어오는 전자할인쿠폰으로 종이할인쿠폰과 성격이 다릅니다.

 

 

 

▲ 종이할인쿠폰을 보고 쿠폰번호비밀번호를 차례로 입력합니다.(위 그림의 A)

 

종이할인쿠폰에 있는 당첨승차권번호는 할인쿠폰의 고유번호로 여기서는 무시하셔도 좋습니다.

 

▲ 입력후에는 반드시 적용버튼을 눌러줘야 할인이 적용됩니다.(위 그림의 B)

 

▲ 이제 다시계산을 눌러 총결제금액이 얼마인지 확인해 보겠습니다.(위 그림의 C)

 

▲ 다시계산해 보니 총결제금액(위 그림 A)이 10% 할인(16,00원)된 금액으로 바뀌었죠?

 

이제 결제하기(위 그림 B) 로 클릭해 결제를 진행합니다. 

 

▲ 신용카드 정보를 입력(위 그림 A)하고 발권하기(위 그림 B)를 클릭합니다.

 

쇼핑몰처럼 장바구니에 담아놓고 다른 승차권과 함께 일괄결제할 수도 있습니다.

 

▲ 이번에는 코레일톡이 아닌 홈티켓으로 발권해 보겠습니다.

 

승차자명을 입력(위 그림 A)하고 발권하기(위 그림 B)를 클릭합니다.

 

▲ 홈티켓으로 발권되었네요.

 

프린터로 인쇄한 홈티켓도 완전한 승차권이니 별도로 역창구를 방문할 필요없이 바로 승차하시면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