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톡 이용방법 - 즐겨찾는구간 설정방법

즐겨찾는구간 설정은 매번 같은 구간을 조회하여 예매하는 불편을 덜어 주기 위한 메뉴입니다.

웹서핑을 할 때도 즐겨찾기를 하듯 코레일톡 어플의 즐겨찾는구간 설정도 결국은 빠르게 찾기 위함입니다.

 

특히 자신이 자주이용하는 구간이 큰역이 아니라서 주요역 보기에도 없고, 역명이 잘 떠오르지 않는 생소한 역이나 간이역 일 때 효과는 더욱 큽니다.

 

굳이 제한을 둘 필요가 없어서인지 설정갯수에는 제한이 없는 듯합니다.

 

 

 

 

코레일톡 어플에 익숙한 분이거나 주요역 구간내에서만 같은 패턴으로 출퇴근하는 분들이라면 크게 도움되는 기능은 아닌 것 같습니다.

 

■ 즐겨찾는구간 설정방법

- 가능한 왕복으로 등록해 놓는 것이 좋다.
- 구간설정이 잘못됐으면 수정할 수는 없고 삭제하고 다시 등록하면 된다.

- 환승은 환승역을 등록할 필요없이 같은방식으로 등록해 놓고 예매화면에서 '환승'만 선택하면 된다.

- 설정하는데 로그인은 필요치 않다.

 

 

▲ 코레일톡 어플을 실행하고 왼쪽 상단의 메뉴를 눌러 주세요(왼쪽그림)

 

▲ 전체메뉴가 나오면 톱니바퀴같은 설정을 눌러 주시구요(오른쪽그림)

 

※ 상단에 '로그인이 필요합니다'라고 나오지만 즐겨찾는구간설정은 로그인 없이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 각종설정에서 즐겨찾는구간설정을 눌러주세요(왼쪽그림)

 

▲ 즐겨찾는구간설정이 보이죠?

먼저 출발역을 눌러볼까요? 도착역을 먼저 눌러도 상관없습니다.(오른쪽그림)

 

 

▲ 출발역을 주요역이나 ㄱ.ㄴ.ㄷ,ㄹ...ㅎ.에서 찾아 선택해 줍니다.(왼쪽그림)

도착역도 같은 방식으로 찾아서 선택해 주세요.

 

▲ 다 됐나요? 출발역과 도착역을  정했으면 저장합니다(오른쪽그림)

만약 설정이 잘못되었다면 수정할 수는 없고, 즐겨찾는구간 옆에 있는 X표를 눌러 삭제한 후 다시 설정해 주면 됩니다.

 

 

▲ 설정된 즐겨찾는구간을 사용하기 위해서 승차권예매화면(조회화면)에서 출발역이나 도착역을 누르세요(왼쪽그림)

 

▲ 역검색 세가지 방법이 나오며, 그중에 하나가 미리 설정한 즐겨찾는구간입니다(오른쪽그림)

 

만약 환승으로만 갈 수 있는 역이라면 왼쪽그림에서 환승을 먼저 선택하고 즐겨찾는구간을 적용해 조회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