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톡앱에서 미등록고객으로 승차권 예매하기
- 코레일톡 사용방법
- 2017. 8. 22. 11:48
▲ 잠깐!
코레일멤버십(철도회원)은 로그인을 미리 해놓고 예매를 진행할 수 있지만 미등록고객은 그렇게 할 수 없습니다.
일단 예매를 진행하시다가 위와 같은 미등록고객 메뉴가 나올 경우 미등록고객을 선택하고 계속 진행합니다.
▲ 코레일톡플러스 앱을 실행합니다.
▲ 원하는 열차를 선택합니다.(위 A)
좋아하는 좌석이 있다면 좌석선택을 눌러 좌석배치도를 보고 선택합니다.(위 B)
좌석선택은 열차출발시각 20분이내에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즉, 열차출발시각 20분이내라면 좌석선택메뉴는 활성화되지 않으므로 선택할 수 없습니다.
그럴 땐 바로 아래의 예매버튼을 누릅니다.
▲ 좌석선택을 누를 경우 나온 좌석배치도입니다.
좋아하는 좌석을 선택(위 A)하고, 선택완료를 누릅니다.(위 B)
KTX의 경우 순방향과 역방향을 잘 구분하여 선택합니다.
▲ 좌석선택을 완료하면 다시 이전단계로 돌아옵니다.
이제 예매버튼을 클릭하여 다음단계로 넘어갑니다.
▲ 예매버튼을 누르면 이제 아래쪽에 활성화된 미등록고객을 누릅니다.
이 때 위의 '휴대폰번호' 메뉴를 이용하는 분들이 간혹 있는데요.
위의 이메일주소나 휴대폰번호 메뉴는 코레일멤버십(철도회원)회원을 위한 로그인방법 중 하나입니다.
즉, 코레일멤버십번호가 아닌 좀 더 외우기 쉬운 이메일주소나 휴대폰번호로 간편로그인을 할 수 있는 메뉴인거죠.
이 메뉴들은 미리 레츠코레일홈페이지에서 설정을 해 놓아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여기가 가장 중요합니다.
미등록고객의 일회성정보를 요구하게 되는데요ㅡ.
입력정보를 기억하지 못할 경우 승차권을 확인하는데 어려움을 겪을 수도 있습니다.
의외로 자신의 이름이나 휴대폰번호를 잘못 입력하는 경우가 빈번하더군요.
입력화면을 캡처하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 입력을 다하고 다시 확인하는 화면입니다.
꼭 확인하고 '네'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 예약이 최종확정되면 결제단계로 넘어갑니다.
예약내용을 확인하고 맞을 경우 결제하기를 누릅니다.
▲ 결제화면입니다.
여기서 할인쿠폰 적용 등 추가할인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할인없이 진행하기로 하죠. 다음을 누릅니다.
▲ 결제방법을 선택하는 화면입니다.
KTX마일리지와 OK캐쉬백포인트는 코레일멤버십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비꿀(모아)은 우리은행카드의 포인트, 씨티포인트는 씨티은행카드의 포인트로 미등록고객(비회원)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적용할 포인트가 있다면 개별 카드의 번호를 입력하여 조회한 다음 적용합니다.
포인트를 적용했거나 적용할 포인트가 없다면 결제/발권 을 누릅니다.
▲ 결제카드의 정보를 입력한 다음 결제/발권을 누르면 승차권이 발권됩니다.
▲ 발권된 승차권입니다.
승차권확인은
오른쪽상단의 메뉴ㅡ승차권확인ㅡ왼쪽아래의 미등록고객ㅡ정보입력을 하면 예매한 승차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미등록고객 관련 글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