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승차권 반환장소

시대가 변함에 따라 철도승차권도 현실에 맞게 다양하면서도 편리하게 변하고 있습니다. 


집에서 바로 프린트할 수 있는 홈티켓을 비롯해, 문자로 받는 SMS티켓, 그리고 이동중에도 바로 구입해 바로 승차할 수 있는 스마트폰티켓 등 이러한 셀프티켓(자가발권승차권)이 그런 좋은 예가 될것입니다.

 

하지만 승차권이 여러종류인만큼 승차권을 취소, 반환, 변경을 해야 될 때도 취급방법과 장소는 약간 씩 다르답니다. 

 

기본적으로 역창구에서 구입하지 않은 승차권은 출발전이라면 홈페이지에서 반환이 가능하며, 출발시각이후에는 거의 모든승차권의 반환이 가능한 역창구에서 반환해야합니다.

 

반환시간별 승차권 반환수수료에 대해서는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철도승차권의 반환장소  

자세한 사항은 코레일 고객센터 1544-7788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승차권 종류

반환가능한 곳

역창구에서 구입한 승차권

역창구(도착전)

자동발매기에서 구입한 승차권

역창구(도착전)

자동발매기(출발전)

SMS승차권(문자)

역창구(도착전)

홈페이지(출발전)

홈티켓(프린트)

역창구(도착전)

홈페이지(출발전)

스마트폰티켓(코레일톡)

역창구(도착전)

홈페이지(출발전),

스마트폰(코레일톡,출발전)

분실증명승차권

역창구(1년이내)

※ 오승반환

원래 도착역(도착즉시)

전화반환신청승차권

역창구(1년이내)

관광열차승차권

처음 구입한곳

오승반환 : 승차권의 도착역을 지난 경우 악용을 방지하고자 무표로 간주하여 발행하는 승차권입니다.

이 승차권으로 원래 도착역으로 즉시 돌아가서 반환을 요청해야 반환 받을 수 있습니다.

 

※ 전화반환신청승차권은 역에 나가지 않고 전화나 인터넷으로 우선 반환을 신청해 놓고 7일이내에 역창구에서 반환신청접수시각을 기준으로 환불받는 제도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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