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승차권 반환장소

시대가 변함에 따라 철도승차권도 현실에 맞게 다양하면서도 편리하게 변하고 있습니다. 

 

집에서 바로 프린트할 수 있는 홈티켓을 비롯해, 문자로 받는 SMS티켓, 그리고 이동중에도 바로 구입해 바로 승차할 수 있는 스마트폰티켓 등 이러한 셀프티켓(자가발권승차권)이 그런 좋은 예가 될것입니다.

 

하지만 승차권이 여러종류인만큼 승차권을 취소, 반환, 변경을 해야 될 때도 취급방법과 장소는 약간 씩 다르답니다. 

 

기본적으로 역창구에서 구입하지 않은 승차권은 출발전이라면 홈페이지에서 반환이 가능하며, 출발시각이후에는 거의 모든승차권의 반환이 가능한 역창구에서 반환해야합니다.

 

 

 

승차권 반환에 관한 관련 글은 이 글 끝에 있는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철도승차권의 반환장소  
자세한 사항은 코레일 고객센터 1544-7788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승차권 종류 반환가능한 곳
역창구에서 구입한
승차권
역창구(출발전)
역창구(출발후)
자동발매기에서 구입한
승차권
역창구/자동발매기(출발전)
역창구(출발후)
SMS승차권(문자) 홈페이지(출발전)
역창구(출발후)
홈티켓(프린트) 홈페이지(출발전)
역창구(출발후)
스마트폰티켓
(코레일톡)
코레일톡(출발전)
역창구(출발후)
분실증명승차권 역창구(1년이내)
※ 오승반환 원래 도착역(도착즉시)
전화반환신청 승차권 역창구(1년이내)
관광열차승차권 처음 구입한곳

오승반환 : 승차권의 도착역을 지난 경우 악용을 방지하고자 무표로 간주하여 발행하는 승차권입니다.

이 승차권으로 원래 도착역으로 즉시 돌아가서 반환을 요청해야 반환 받을 수 있습니다.

 

※ 전화반환신청승차권은 역에 나가지 않고 전화나 인터넷으로 우선 반환을 신청해 놓고 1년이내에 역창구에서 반환신청접수시각을 기준으로 환불받는 제도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세요.

 

 

 

■ 역구입승차권 반환신청 관련 글

 

  철도승차권의 환불위약금(반환수수료)  

 

  역구입승차권 반환신청이란 무엇인가?  

 

  역구입승차권을 스마트폰 앱으로 반환접수하는 방법  

 

  역구입승차권을 홈페이지에서 반환접수하는 방법  

 

  역구입승차권을 전화로 반환접수하는 방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