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장병 KTX포함 전열차 무조건 10% 할인받기

2015년 1월 1일부터 중지됐던 군장병할인제도가 9월 25일부터 다시 시작되었습니다.

 

이번에 다시 부활한 할인제도는 다양한 군인할인제도중에서도 역창구나 TMO(여행장병안내소)에서 KTX이하 모든열차에 대해 10%를 할인해주는 제도입니다.

 

군장병 할인제도가 중지되었던것은 장애할인이나 경로할인이 장애인복지법이나 노인복지법에 의해 손실보전이 되는 것과 달리, 군인할인은 법적근거가 없고 PSO(Public Service Obligation, 공익서비스보상) 대상이 아니어서 손실에 대한 보전이 없기 때문입니다.

 

 

▲ 서울역 서부역사쪽에 있는 여행장병라운지(TMO)

 

제도가 폐지된지 1년도 되지 않아 부활한 것은 요즘 군장병들에 대한 사기진작책이 사회적분위기로 이어지는 것과 무관치 않아 보입니다.

또한 때마침 한국철도공사 국정감사에서 이 부분을 언급한것도 한 몫 거들었다고 봐야 되겠죠?^^

 

그럼 군장병 10% 할인제도에 대해 좀더 자세하게 알아볼까요?

 

■ 군장병 10% 할인제도

1. 할인대상군인 : 신분이 확인되는 병장이하의 의무복무자

2. 할인율 : 요일구분없이 10% 상시할인

3. 할인대상열차 : KTX이하 모든 일반열차

4. 구입장소 : 여행장병안내소(TMO, 티엠오)와 역창구

5. 승차권종류 : 승차권에 이름이 기입된 기명식승차권

 

부연설명을 해드리자면...

 

1. 할인대상 군인을 확인하는 것은 군복을 입었으면 별도의 확인절차없이, 사복이면 휴가증 등으로 확인합니다.

TMO를 이용할 수 없는 의무경찰은 행자부소속이므로 할인대상이 아닙니다.

 

2. 할인율은 10%로 다른 할인과 중복하지 않습니다. 할인받을 수 있는 것이 또 있다면 유리한 것을 사용하세요.

 

3. 할인대상열차는 KTX이하 일반열차이므로 관광열차는 할인받을 수 없습니다. 휴가나온 군장병의 여행보다는 이동수단으로서 할인혜택으로 이해하면 되겠네요.

 

4. 군인여부를 확인해야 하므로 레츠코레일 홈페이지나 코레일톡 어플로는 할인받을 수 없습니다.

 

5. 승차권에 이름에 표기된 기명식승차권으로 본인만 사용할 수 있으며, 다른 사람이 사용할 경우 부정승차으로 간주됩니다.

 

■ 군인의 철도이용방법

  전국 TMO위치(기차역)와 전화번호  

  군인 철도TMO 무료 이용방법  

 

  군인 전세객차 열차시간표와 무료 이용방법   

 

  의무경찰(의경)의 철도할인 이용방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